반응형
많은 분들이 언더테일이라는 게임은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언더테일의 또 다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이 해골, '샌즈'라는 캐릭터는 알아보실 텐데요. 이 유명한 해골 캐릭터가 주연인 언더테일 게임의 주제곡인 'Megalovania'라는 곡이 바티칸 교황 알현장에서 울려 퍼졌습니다.
바티칸 알현 현장에서 언더테일?
때는 21년 1월 5일, 이탈리아 바티칸에서는 매주 수요일 마다 열리는 알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알현이라는 행사는 일반인들이 교황을 만나보는 행사를 말한다고 합니다.(사실 잘 모름...) 쨌건 이행사가 1시간가량 진행되고 막바지에 이르러서 이탈리아 서커스단이 나와서 서커스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묘기 중 사용했던 음악 중에 하나가 바로 언더테일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Megalovania'였습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_oKcdP7_WOU&t=3913s&ab_channel=VaticanNews-Italiano (1시간 4분 45초)
신기하네요.. 가톨릭의 이미지와 언더테일의 이미지는 정말 상반되는데, 그렇게 큰 연관성을 부여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교황이 있는 자리에 이런 게임 음악이 나왔다는 게 저로서는 매우 신기할 따름입니다. (와! 교황님도 언더테일 아시는구나!)
반응형
댓글